티스토리 뷰
목차
여행을 가기 위해 비행기표를 알아보아야 하는데 어제와 내일의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어떻게 해야 더 싸게 살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지금부터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 5~6가지를 알려드릴 겁니다. 이 방법을 참고하셔서 조금 더 싸고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왕복을 같은 항공사로 할 필요가 없다
티켓을 싸게 구하려는 분들을 보면 많은 분들이 갈때 요금이 저렴한 항공사가 올때도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갈 때 티켓 요금이 저렴하다고 해서 올 때도 저렴한 것은 아니니 갈 때와 올 때 가격을 비교해 본 뒤 저렴한 티켓의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번거롭겠지만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 여행비용도 아낄 수 있고 또한 요새는 티켓을 자동으로 스캔해 주는 스카이 스캐너, 인터파크 투어, 네이버 항공권, 구글 플라이트 등 좋은 플랫폼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표를 구매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약은 5~6주 전에 하는 것이 좋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행기표를 미리 예매하는 것이 저렴하게 비행기 표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항공사에서 근무하는 친구에게 들은 바에 의하면 5~6주 전이 최대 20% 사량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예약하고자 하는 날을 기준으로 10~20주 전부터 표를 확인해 보고 하루에 한 번이나 이틀에 한 번씩 표 가격을 체크하셔서 시세를 파악하는 것이 훨씬 저렴한 비행기 티켓을 발견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항공사 할인 프로모션 활용
대부분의 항공사마다 주기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알아보는 방법은 프로모션은 항공사 자체에서 이벤트성으로 진행하는 것 이기떄문에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살펴보는 것입니다. 수시로 할인 이벤트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를 잘 활용한다면 매우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일마다 표 가격이 다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요일마다 표 가격이 다르다는 것을 잘 모를 겁니다. 대형 여행 포털 사이트에서 수많은 항공사를 대상으로 통계 낸 데이터에 의하면 수요가 있어야 공급이 있듯이 뒤에 주말이 있는 금요일이 가장 비싸고 월요일 다음인 화요일이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자
저가항공으로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수하물 규정을 체크하시고 "미주지역 : 웨스트젯"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스쿠트항공" "유럽 지역 : 노르웨이 에어 셔틀" 이 세 곳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항공사의 안전 및 서비스 평가로 유명한 '에어라인레이팅스닷컴'에서 세계 항공사들의 운항 관련 자료 및 사고율, 고객평가를 따져 최고의 저가 항공사를 선택했는데 위에 말한 저 세 곳이 바로 최고의 저가 항공사입니다.
직항보다 경유하는 항공 이용
시간이 여유롭시고 빨리 도착하는것보다 저렴하고 무지성으로 여행을 가고싶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직항으로 가는 비행기 대신 여러 곳을 경유하는 항공권을 이용해 보세요.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것이 단점이지만 시간적 여유가 넘치는 분께는 경비도 아끼고 여러곳을 돌아닐 수 있어 추천드리는 방법 입니다.